요새 매주 목요일 아침 10시 30분 나를 설레게 하는 친구가 있다.

그 이름은 바로 coffee. 무의식적으로 남들이 먹으니 먹는 그런 커피가 아닌 배움을 통해서

새롭게 재탄생한 커피이다. 윤동주 시인의 내가 너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꽃이 되었다 처럼..ㅋ 그런 느낌!

무튼 아줌마들 10명에 둘러싸여 나는 한마리의 영계가 되었다. 그것도 아주 싱싱한 영계!

근데 교회다니는 분들이라서 마음이 좋으시다. 아주 밝으시고!ㅋㅋㅋ

오늘 배운 것은 바로 에스프레소!

자! 여기서 퀴즈~ 에스프레소의 의미는? 1번 빠르다 2번 진하다.

답은 1번 빠르다.ㅋㅋㅋ 나도 진하다 인지 알구 있었는데...

영어로 하면 express 라는 뜻의 이탈리어가 에스프레소이다...

알고 먹으니 더 재밌고 내가 맹글어 먹으니 더 맛이 뽀송뽀송하다.ㅋㅋㅋ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을 더하여 만든 커피라는 것도 처음 알았고

미국인들이 많이 마시는 연한 커피라 해서 americano 란다. 갠적으로 YOLANDA BE COOL 의 americano 두 좋아한다.ㅋㅋㅋ

내 알람소리다.. 누워서 알람소리에 맞춰 흔들면서 일어난다는...ㅋㅋㅋ

무튼 가장 중요한 것을 하나 배웠다. 앞으로 커피숍 가면 당당하게 말하리라...

째 내면서..ㅋㅋ " 아메리카노 리스트레토 도피오 로 주세요"

같이  해봅시다. 리스트레토는 짧게 농축 추출된 에스프레소라 진하고 향미가 강하고

도피오는 더블샷 해달라는 뜻이에요.ㅋㅋㅋ

에스프레소 꼼빠냐라고 에스프레소에 생크림을 커피를 직접 만들고 기쁨에 젖어 찍은 사진ㅋㅋㅋ

좀 야시러운 아주머니께서 거품키스 하구 싶냐구..ㅋㅋ 내 입술에 묻은 크림을 놀린다...ㅎㅎ

이상. 바리스타 킴이었습니다.ㅋㅋ

'Rout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유보완  (0) 2014.10.15
웃자  (0) 2014.09.20
스승의 날  (0) 2013.05.15
낚시왕 善目 김시정(130501)  (0) 2013.05.03
UFO 일까?  (0) 2013.02.20

+ Recent posts